유무선 통신 수신기 및 그 구동 방법

WIRELINE AND WIRELESS COMMUNICATION RECRIVER AND DRIV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유무선 통신 수신기 및 그 구동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유무선 통신 수신기는 저잡음 증폭기, 주파수 변환기 및 블리딩 전류 제공부를 포함한다. 저잡음 증폭기는 입력 신호를 수신하여 증폭한다. 주파수 변환기는 저잡음 증폭기에 게이트 전극이 연결되는 트랜지스터를 포함하며, 게이트 전극에 인가되는 바이어스 전압의 크기에 따라 저잡음 증폭기로 전달되는 블리딩 전류의 크기를 제어하며, 저잡음 증폭기로부터 증폭된 입력 신호를 전달받아 입력 신호의 교류 신호와 발진 신호를 이용하여 출력 신호를 생성한다. 블리딩 전류 제공부는 주파수 변환기로부터 전달된 블리딩 전류를 전달 받으며, 블리딩 전류를 저잡음 증폭기로 전달하여 블리딩 전류원으로 동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