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정보를 이용한 무선 네트워크에서의 핸드 오버 장치 및 그 방법, 그 프로그램이 기록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HANDOVER APPARATUS AND ITS METHOD ON HISTORY INFORMATION IN WIRELESS NETWORKS, ITS PROGRAM RECORDED COMPUTER-READABLE STORAGE MEDIUM

본 발명은 과거 정보를 이용하여 무선 네트워크에서 핸드 오버를 수행하는 기법에 관한 것으로, 다수의 무선 네트워크에서 후보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접속된 현재 네트워크와의 최근 접속 시간을 계산하며, 이를 이용하여 히스토리 유틸리티 함수값을 산출하고, 후보 네트워크별 시스템 유틸리티 함수값을 산출하며, 최근 접속 시간과 산출된 함수값들을 이용하여 선택 함수를 구성하고, 구성된 선택 함수를 이용하여 핸드 오버 대상 네트워크를 선택함으로써, 불필요한 핸드 오버 시도를 감소시켜 더욱 품질이 향상된 무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