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코드 방식을 이용한 PNA 칩 및 이의 제작방법PNA Chip Using Zip-code and Fabric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집코드 방식을 이용한 PNA 집코드 칩 및 이의 제작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집코드를 가지는 PNA 집코드 탐침을 에폭시화합물을 링커로 사용하여 고밀도로 고정화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PNA 집코드 칩 및 이의 제작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DNA보다 물성이 뛰어난 PNA를 이용하여 DNA 칩보다 훨씬 우수한 감도로 정확하게 유전병이나 염기변이를 진단할 수 있으며, 집코드 방식을 사용하여 목적 유전자에 따라 매번 탐침을 직접 기판에 고정화시키는 번거로움 없이 혼성화 반응만으로 간편하게 유전자 변이를 진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