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랜 라디오맵 자동 구축 방법 및 시스템Automated WLAN Radio Map Construction Method and System

무선랜 라디오맵 자동 구축 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무선랜 라디오맵 자동 구축 방법은, 실내에서 이동기기가 획득한 무선랜 핑거프린트들을 수집하고, 실내 지도로부터 분할된 영역들이 위치상태들로 표현된 상태도를 기반으로 생성한 학습 모델을 기계 학습하여, 수집된 무선랜 핑거프린트들을 해당 위치상태에 배치하고, 배치 결과를 저장한다. 이에 의해, 불특정 다수의 스마트폰에서 GPS 신호와 같은 참조위치 정보 없이 수집된 무선랜 핑거프린트에 대해서 수집 위치를 자동으로 라벨링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