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화를 위한 시드 선택 방법, 익명화 방법 및 이를 이용하는 정보 보호 장치Machine Learning Approach for Anonymizing Electronic Medical Records

k-멤버 군집화 시드 선택 방법은 N 개의 기록들을 포함하는 데이터 셋에서, 상기 N 개의 기록들에 각각에 대한 상대 거리를 구하는 단계(N은 4 이상의 자연수); 상기 N 개의 기록들 각각에 대한 상대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데이터 셋에서 상기 N 개의 기록들 각각의 중심성을 나타내는 근접 중심성을 구하는 단계; 상기 N 개의 기록들 각각의 근접 중심성들 중 가장 작은 값을 갖는 기록을 시드로 선택하는 단계; 상기 시드로 선택된 기록과 가까운 상대 거리를 갖는 k-1 개의 기록들과 상기 시드로 선택된 기록을 k 개의 인스턴스를 갖는 하나의 클러스터로 생성하는 단계(k는 2이상 N 미만의 자연수); 상기 하나의 클러스터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기록들에 대하여 다른 클러스터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클러스터들에 기초하여 상기 N 개의 기록들 각각에 대한 정보 손실량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