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펩타이드 후보 선별 장치 및 이를 이용한 약물 펩타이드 후보 선별 방법DEVICE FOR SELECTING CANDIDATE OF DRUG PEPTIDE AND METHOD FOR SELECTING CANDIDATE OF DRUG PEPTIDE USING THE SAME

본 발명에 따른 약물 펩타이드 후보 선별 방법은 약물 펩타이드 후보 선별 장치가 도메인 상호작용 정보를 이용해 약물 펩타이드 후보를 발굴하는 방법에서, 단백질간 상호작용 데이터 및 도메인간 상호작용 데이터를 이용해서 적어도 둘 이상의 다중 단백질과 상호작용하는 도메인을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도메인과 상호작용하는 단백질들의 질병 연관성을 측정하여 약물 펩타이드 후보군을 발굴하는 단계, 그리고 생물학적 경로 데이터 또는 질병에 대한 유전자 발현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기 약물 펩타이드 후보군을 우선 순위화하여 약물 펩타이드 후보를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