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성음성인식 및 발성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SILENT VOICE RECOGNITION AND SPEAKING

본 발명의 무성음성인식 및 발성장치는, 농아 및 청각장애인이 무성으로 발성시 입 주변의 특징점 인식을 위하여 농아 및 청각장애인의 입 주변에 부착되거나 삽입되는 복수개의 수동형 무선주파수 마커들; 상기 복수개의 수동형 무선주파수 마커들로부터 전송되는 각 마커의 3차원 거리 정보에 대한 특징점 데이터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 상기 데이터 수집부에서 수집된 각 마커의 3차원 거리 정보에 대한 특징점 데이터를 전달받아 각 마커의 3차원 거리 정보에 대한 특징점 데이터에 매핑되는 음절을 인식하여 해당 음절에 대한 음성신호를 출력하는 신호처리부; 및 상기 신호처리부에서 출력되는 음성신호를 스피커를 통해 출력하는 음성발생장치 제어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농아 및 청각장애인이 무성으로 발성시 농아 및 청각장애인의 입 주변에 부착되거나 삽입되어 있는 복수개의 수동형 무선주파수 마커들로부터 각 마커의 3차원 거리 정보에 대한 특징점 데이터를 획득하여 이에 매핑되는 음절을 음성신호로 출력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