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탱크의 단열재 결합구조 및 시공방법

Insulating materials combinational structure and manufacturing method for storage tank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저장탱크의 단열재 결합구조는 저장탱크의 외면에 복수 개가 일정 간격으로 이격되어 결합되는 주단열재 및 상기 주단열재보다 신축성이 좋은 소재로 형성되며, 복수의 상기 주단열재 사이를 메우게 제공되는 보조단열재를 포함할 수 있다.또한, 본 발명의 다른 실시예에 따른 저장탱크의 단열재 시공방법은 저장탱크의 외면에 격자 구조로 돌출되어 형성된 플랜지 사이의 공간 각각에 주단열재를 제공하는 주단열재 제공단계, 상기 주단열재에 형성된 삽입홀로 볼트부재를 삽입하며, 상기 볼트부재를 상기 저장탱크의 외면과 나사결합하는 주단열재 결합단계 및 상기 주단열재보다 신축성이 좋은 보조단열재를, 상기 주단열재와 상기 플랜지 사이를 메우게 제공하며, 상기 주단열재 및 플랜지를 상기 보조단열재와 본딩으로 결합시키는 보조단열재 결합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