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은 동적 범위를 갖는 이미지센싱장치 및 방법

Image Sensing Method And Apparatus Having Wide Dynamic Range

넓은 동적 범위를 갖는 CMOS 이미지센싱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본 실시예의 일 측면에 의하면, 복수행 및 복수열의 2차원으로 배열된 화소를 갖는 화소 어레이와 상기 화소 어레이의 각각의 열로부터 출력되는 복수의 신호를 수신하고, 상기 화소 어레이에서 연속하는 두 열로부터 출력되는 신호 간의 차이를 생성하는 신호차 생성부와 상기 신호차 생성부로부터 출력되는 신호차를 수신하여 적분하는 신호차 적분부와 상기 신호차 적분부로부터 출력되는 적분된 신호차를 수신하여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아날로그 디지털 변환기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MOS 이미지센싱장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