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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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세범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진성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02:37:28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02:37:28Z | - |
dc.date.issued | 2014-05-23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0757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차량용 마찰 클러치 토크 예측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토크 센서 혹은 다른 추가적인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차량에서 얻을 수 있는 계측신호만을 활용하여, 클러치 토크를 예측하는 차량용 마찰 클러치 토크 예측 방법 및 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토크센서 혹은 다른 추가적인 센서를 사용하지 않고, 기존의 차량에서 얻을 수 있는 계측신호만을 활용하여, 클러치 토크를 예측하도록 한다. 즉, 속도센서 측정값들과 그 차이의 적분을 이용한 토크 예측기를 우선 설계하고, 엔진토크 값을 추가정보로 사용하여 예측기를 설계함으로써 클러치 토크 예측 결과 값의 정확도를 높이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 - |
dc.title | 차량용 마찰 클러치 토크 예측 방법 및 장치 | - |
dc.title.alternative | Estimation of automotive clutch torque without additional torque measurements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최세범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진성 | - |
dc.contributor.assignee | 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2-0072141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401551-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2-07-03 | - |
dc.date.registration | 2014-05-23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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