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러 영역 검출을 위한 영상 처리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영상 처리 장치Method for processing image for blur region detection and image processing apparatus thereof

영상에 포함된 픽셀 및 주변 픽셀을 이용하여 픽셀에 대한 에지 특성을 추출하고, 추출된 에지 특성을 이용하여 픽셀을 논-블러(Non-blur) 픽셀, 디포커스 블러(Defocus blur) 픽셀 및 모션 블러(Motion blur) 픽셀로 분류(classify)하고, 인접하는 픽셀 간의 색상의 유사성에 기초하여 영상을 적어도 하나의 픽셀을 포함하는 복수의 세그먼트로 분할하고, 복수의 세그먼트에 포함된 분류된 각 픽셀의 개수에 기초하여 복수의 세그먼트를 논-블러(Non-Blur) 영역, 디포커스 블러 영역 및 모션 블러 영역으로 결정하고, 결정된 논-블러(Non-Blur) 영역, 디포커스 블러 영역 및 모션 블러 영역을 개별적으로 처리하는 영상 처리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