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기상 예보 시스템을 활용한 GNSS 보강시스템 실시간 전리층 위협모델 적용 방법 및 시스템SYSTEM AND METHOD OF REAL-TIME IONOSPHERIC THREAT ADAPTATION USING SPACE WEATHER FORECASTING FOR GNSS AUGMENTATION SYSTEMS

본 발명은 우주기상 예보 시스템을 활용하여 GNSS(global navigation satellite system) 보강 시스템의 실시간 전리층 위협 모델을 적용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우주기상 정보와 GNSS 보강시스템에 가장 큰 오차 요인인 전리층 위협과의 관계를 규명하고 이를 활용함으로써, 현재 시스템에서 적용하는 방법인 가장 최악의 위협모델을 적용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기상 예보값을 활용하여 우주기상에 따른 실시간 전리층 위협모델을 적용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외부 소스인 우주기상 정보를 활용하여 전리층 위협을 완화하고 효율적인 모델링을 통해 항법 시스템 성능을 개선하는 기법을 발명하여, 실시간 우주기상 예보값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적용하는 위협모델 값을 고정값이 아닌 단계별로 선택하여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효과가 있다. 이는 사용자가 계산하는 무결성 정보인 보호수준을 낮추며, 그에 따른 시스템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