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적 상호작용 큐알 코드를 기반으로 한 다중요소 인증 방법 및 시스템MULTI-FACTOR AUTHENTICATION WITH DYNAMIC HANDSHAKE QUICK-RESPONSE CODE

동적 상호작용 큐알 코드를 기반으로 한 다중요소 인증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인증 방법에 있어서, 인증 대상인 사용자 단말기와 상기 사용자 단말기의 접근 여부를 결정하는 고정형 단말기 간의 인증을 위한 일회성 인증 터널(One Time Authentication Tunnel)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상기 고정형 단말기의 순차적인 요청에 따라 다차원 코드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상기 고정형 단말기 간의 상기 다차원 코드를 이용한 핸드쉐이킹(handshaking)을 통한 상기 일회성 인증 터널의 통과 여부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기와 상기 고정형 단말기를 인증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