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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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택수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산위 | ko |
dc.contributor.author | 김재한 | ko |
dc.contributor.author | 홍보기 | ko |
dc.contributor.author | 정병헌 | ko |
dc.date.accessioned | 2017-12-20T02:22:09Z | - |
dc.date.available | 2017-12-20T02:22:09Z | - |
dc.date.issued | 2016-07-01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065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발명은 연료전지 연료전지의 고분자 전해질막-전극 접합체용 전극의 분리방법과 그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연료전지의 고분자 전해질막-전극 접합체(MEA; Membrane-Electrode Assembly)용 전극으로서 데칼 전사필름(Decal Transfer Film)에 코팅되어 있는 전극 시편에 대하여 물에 결빙시키는 결빙법으로 전극만을 손상 없이 그대로 분리하는 새로운 분리방법을 적용함으로써, 고가의 MEA를 파단 또는 변형시키지 않고서도 용이하고 신속하게 전극만을 분리하여 전극의 기계적 물성을 사전에 신속하게 정량화할 수 있게 하여 내구성이 우수한 MEA를 개발하기 위해 필수적인 장기간 내구 평가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새로운 전극 분리방법과 그 장치에 관한 것이다. | - |
dc.title | 연료전지의 고분자 전해질막-전극 접합체용 전극의 분리방법과 그 장치 | - |
dc.title.alternative | A process for separating an electrode in membrane-electrode assembly for fuel cells and apparatus using it | - |
dc.type | Patent | - |
dc.type.rims | PAT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택수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산위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김재한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홍보기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병헌 | - |
dc.contributor.assignee | 현대자동차주식회사,한국과학기술원 | - |
dc.identifier.iprsType | 특허 | - |
dc.identifier.patentApplicationNumber | 10-2014-0149511 | - |
dc.identifier.patentRegistrationNumber | 10-1637711-0000 | - |
dc.date.application | 2014-10-30 | - |
dc.date.registration | 2016-07-01 | - |
dc.publisher.country | KO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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