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황화물 기반 공유결합 유기고분자 및 그 제조방법Disulfide-linked Covalent Organic Polymers and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본 발명은, 이황화물 기반 유기 고분자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싸이올-엔(thiol-ene) 반응을 이용하여 제조된 이황화물 기반 공유결합 유기고분자; 그 제조방법; 및 상기 유기고분자의 유기용매 흡수제 용도에 관한 것이며, 제조된 이황화물 기반 유기고분자는 수용액 또는 폐수에서 여러 가지 유기용매를 선택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흡수제로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