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미터 웨이브 모바일 시스템의 릴레이를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대역폭 할당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Energy Efficient Bandwidth Allocation for Relay in Millimeter-Wave Mobile Systems

밀리미터 웨이브 모바일 시스템의 릴레이를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대역폭 할당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밀리미터 웨이브 모바일 시스템의 릴레이를 위한 에너지 효율적인 대역폭 할당 방법은 상기 대역폭 할당을 위한 초기화 단계, 상기 대역폭 할당을 위해 현재 할당된 대역폭을 사용된 대역폭과 비교하는 단계, 상기 현재 할당된 대역폭이 상기 사용된 대역폭보다 크거나 같은 경우, 상기 현재 할당된 대역폭과 상기 사용된 대역폭이 같은지 판단하는 단계, 상기 현재 할당된 대역폭이 상기 사용된 대역폭 보다 작은 경우, 변조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현재 할당된 대역폭을 기반으로 달성 가능한 현재 스루풋(throughput)이 작은 링크에 추가적으로 대역폭을 할당하는 단계, 상기 추가적으로 대역폭이 할당된 대역폭을 기반으로 달성 가능한 추가 스루풋을 다시 계산하는 단계, 상기 현재 스루풋과 상기 다시 계산한 추가 스루풋을 비교하는 단계, 상기 다시 계산한 추가 스루풋이 상기 현재 스루풋보다 작은 경우, 상기 변조기법을 변경하는 단계, 상기 변조기법을 변경하는 지점에서 상기 추가 스루풋을 보상하기 위해 다시 추가적으로 대역폭을 할당하는 단계, 상기 변경된 변조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추가 스루풋을 보상하기 위해 다시 추가적으로 대역폭을 할당하는 단계 이후, 상기 추가적으로 대역폭을 할당한 대역폭을 기반으로 달성 가능한 추가 스루풋을 다시 계산하는 단계를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