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 현실 장치Augmented-Reality Device

본 발명은 모바일 디바이스의 카메라 영상 내의 물체에 그림 객체를 중첩 인식시키기 위한 증강 현실 모듈; 및 상기 그림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페인트 모듈;을 포함하는 증강 현실 장치에 있어서, 상기 증강 현실 모듈은, 상기 카메라 영상으로부터 상기 물체를 인식하는 물체 인식부와, 상기 물체에 대응하는 가상 도화지를 생성하는 도화지 생성부와 상기 가상 도화지의 자세를 변환시켜 상기 가상 도화지를 상기 물체에 중첩시키는 도화지 증강부를 포함하고, 상기 페인트 모듈은, 상기 가상 도화지에 그림 객체를 생성할 수 있는 그림 도구를 제공하는 그림 도구부와 상기 그림 객체가 생성된 가상 도화지의 자세를 역변환하기 위한 왜곡 변환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