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소셜 네트워크 시스템을 위한 다수의 노드에 분산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에서 노드간 조인을 회피하는 방법A method for avoiding cross-node join in the database stored in a distributed manner for a large-scale social network system

다수의 노드에 분산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에서 노드간 조인을 회피하는 방법이 개시된다. 이 방법은 다수의 노드들에 분산 저장된 데이터베이스에서 연속적인 1:N 관계를 연속적인 식별 관계로 모델링하여 첫 번째 1측 릴레이션의 기본 키를 나머지 릴레이션들에 부여하는 컴퓨터에서 구현된 방법에 있어서, 상기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연속적인 1:N 관계에 참여하는 엔티티 집합(entity set)들을 연속적인 식별 관계(identifying relation)로 모델링하고, 상기 모델링된 연속적인 식별 관계 및 상기 엔티티 집합들을 릴레이션으로 사상하는 것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