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장기성능 향상을 위한 다공성지지체의 코팅방법, 그 방법에 의해 제조된 다공성지지체 및 이를 포함하는 수소이온전도성 복합막Method for improving long-term performance of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porous matrix thereof and proton conducting membrane comprising said porous matrix

본 발명은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장기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다공성지지체를 코팅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의 복합막 제조시 사용되는 다공성지지체를 홍합유래 고분자로 코팅하는 방법 및 이 방법에 의해 제조된 다공성지지체를 포함하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복합막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