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R(split ring resonator)을 이용한 ESPAR(electronically steerable parasitic array radiator) 안테나ESPAR ANTENNA USING SRR

본 발명은 SRR(split ring resonator)를 이용한 ESPAR(electronically steerable parasitic array radiator)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액티브(active) 안테나를 전원으로 하여, 주변의 기생(parastitic) 소자, 즉 메타물질 공진기인 SRR을 포함하는 기생소자들에 유기 전류를 생성하여 방사하는, SRR을 이용한 ESPAR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ESPAR 안테나에서 기존의 안테나 구조에서 발생되던 상호 결합 현상의 복잡도를 해결하기 위한 안테나를 제공하고, 특히 빔(beam) 간의 직교성을 확보하기 위한 MIMO 시스템에서는 지향성도 구현하며, 더불어 임피던스 로딩(impedance loading) 회로로부터 기생소자에 흐르는 전류를 제어하는 것까지 가능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