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 방법

VM PROVISIONING SCHEME BASED ON SPACE VECTOR TRANSFORMATION SCHEME

본 발명은 공간벡터 변환에 근거한 VM 프로비저닝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가상화 또는 클라우드 컴퓨팅 자원관리기술로서 가상 컴퓨팅 자원(가상 머신; virtual machine)들을 제공(provision)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필요 워크로드(work load)와 VM의 리소스를 벡터 형태로 나타내어 빠르고 즉각적으로 VM을 배치시키는 알고리즘을 적용함으로써, 종래의 방법 대비 처리 속도 면에서 큰 향상을 가져오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