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대화형 3D 컴퓨터 그래픽 응용프로그램에 햅틱 입출력 기능을 부가하기 위한 햅틱 플러그인 시스템 및 방법A HAPTIC PLUG-IN SYSTEM AND METHOD FOR IMPLEMENTING HAPTIC PLUG-IN FOR EXISTING INTERACTIVE 3D COMPUTER GRAPHICS AP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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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기존에 개발되어 있는 대화형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 응용프로그램에 추가적인 소스코드 작업 없이 햅틱 장비를 사용한 피드백 힘 렌더링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본 발명은 오늘날 확립되어 있는 OpenGL 또는 Direct3D 기반의 실시간 3차원 컴퓨터 그래픽스의 내부 구조를 활용하여 깊이맵을 추출하는 기법을 포함한다. 이로 인해 햅틱 렌더링 알고리즘 구현에 필요한 깊이 정보를 다양한 그래픽스 렌더링 환경에서 추출해 내고 사용할 수 있다. 본 발명은 두 개의 서로 다른 소프트웨어 모듈 간에 깊이맵을 끊어짐 없이 전송하는 기법을 포함한다. 이 기법은 햅틱 렌더링 알고리즘을 수행하는 모듈에서 데이터 입출력 문제에 대한 추가적인 고려 없이 사용자에게 충분한 촉감을 제공할 수 있는 1000Hz 의 햅틱 렌더링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해 준다.
Assignee
한국과학기술원
Country
KO (South Korea)
Issue Date
2016-08-18
Application Date
2014-12-19
Application Number
10-2014-0184564
Registration Date
2016-08-18
Registration Number
10-1651023-0000
URI
http://hdl.handle.net/10203/230543
Appears in Collection
CS-Patent(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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