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 구조물의 레이저 초음파 영상화 방법 및 장치Noncontact Laser Ultrasonic Scanning and Damage Visualization for Rotating Targets

본 발명은 손상과 초음파 진행 사이의 상호 작용을 시각화해 손상의 위치와 크기 등에 대한 정보를 현장 실무자들도 쉽고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효율적인 터빈 블레이드와 같은 회전 구조물 관리를 위한 건전성 평가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회전 구조물의 일측에 펄스 레이저를 조사하여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초음파 생성시스템, 상기 펄스 레이저의 조사 시기를 조정하는 펄스 레이저 제어시스템, 상기 회전 구조물의 타측으로부터 발생된 초음파를 측정하는 초음파 계측시스템 및 계측된 초음파 신호를 영상화하고 상기 회전 구조물의 손상 유무, 손상 위치 및 심각도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손상 감지시스템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