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성 폐기물의 혐기성 소화장치 및 방법Apparatus for anaerobic treatment of organic waste and method there of

본 발명은 유기성 폐기물의 혐기성 소화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유기성 폐기물에 산 발효미생물을 배양하여 유기성 폐기물이 산 발효되는 산 발효조와, 산 발효조를 가온하기 위한 가온수단과, 산 발효조에서 산 발효되어 배출되는 제1슬러지의 일부가 제1반송라인을 통해 반송되어 산 발효조로 새로 공급되는 유기성 폐기물과 혼합되는 제1혼합기와, 제1반송라인에 설치되어 제1슬러지를 제1혼합기로 펌핑하는 제1반송펌프와, 제1혼합기에서 혼합된 제1혼합물이 산 발효조로 공급되기 위해 제1혼합물이 이동하는 제1공급라인에 설치되어 제1혼합물을 산 발효조로 펌핑하는 제1공급펌프와, 산 발효조에서 배출된 제1슬러지에 메탄 발효미생물을 배양하여 제1슬러지가 메탄 발효되는 메탄 발효조와, 메탄 발효조에서 메탄 발효되어 배출되는 제2슬러지의 일부가 제2반송라인을 통해 반송되어 메탄 발효조로 공급되는 제1슬러지 및 황화수소제거제와 혼합되는 제2혼합기와, 제2반송라인에 설치되어 제2슬러지를 제2혼합기로 펌핑하는 제2반송펌프와, 제2혼합기에서 혼합된 제2혼합물이 메탄 발효조로 공급되기 위해 제2혼합물이 이동하는 제2공급라인에 설치되어 제2혼합물을 메탄 발효조로 펌핑하는 제2공급펌프와, 메탄 발효조에서 메탄 발효되어 배출되는 제2슬러지에 응집제가 혼합되는 제3혼합기 및 제3혼합기에서 응집제가 혼합된 제2슬러지가 탈수되어 탈수여액 및 탈수케익으로 분리되어 배출되는 탈수수단을 포함하되, 산 발효조 및 메탄 발효조의 상단에 구비된 바이오가스 포집수단을 통해 산 발효조 및 메탄 발효조에서 발생하는 바이오가스가 포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기성 폐기물의 혐기성 소화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고농도의 유기성 폐기물을 산발효조와 메탄발효조의 2단 혐기성소화를 통해 효율을 극대화하고, 산발효조, 메탄발효조 내부에 별도의 교반장치가 없어 고장요인을 제거하고, 소화되어 유동성이 양호한 상태에서 선별파쇄하여, 이물질(모래, 금속, 뼈 등)을 공정 중에서 제거함으로써 배관의 막힘 및 설비의 마모를 최소화하고, 슬러지 입자를 미세화하여 소화조의 효율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고, 나아가 슬러지의 유동성 향상으로 소화조에 공급하는 펌프의 동력을 최소화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