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즈마 방전 클러스터를 이용한 플렉시블 백라이트 유닛 및 이의 제작방법A fabrication method of flexible BLU using plasma discharge cluster

본 발명은, 플라즈마 방전 클러스터를 이용한 플렉시블 백라이트 유닛 및 이의 제작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하지판에 형광체층을 형성하고, 상부판 또는 상기 하지판 중 어느 하나에 상기 형광체층의 둘레에 대응되는 부분에 글래스 프릿층을 형성시키는 하지판 및 상부판 준비 단계; 진공 및 가스 분위기의 챔버 내에서 상기 하지판과 상부판 사이의 불순 가스를 배기시키고 방전 가스를 주입하며, 상기 글래스 프릿층을 이용하여 상기 상부판과 하지판을 봉착시켜 플라즈마 방전 패널을 제작하는 단계; 상기 플라즈마 방전 패널을 상기 형광체층을 중심으로 일정 크기로 다이싱(Dicing)하여 단위 플라즈마 방전 클러스터를 제작하는 단계; 및 상기 단위 플라즈마 방전 클러스터를 고분자 기판인 탄성중합체(Silicone Elastomer)안에 몰딩시켜 플렉시블 백라이트 유닛을 제작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플라즈마 방전 클러스터를 이용한 플렉시블 백라이트 유닛의 제조 방법과 플렉시블 백라이트 유닛이며, 본 발명에 의하면, 단위 플라즈마 방전 클러스터를 고분자 기판에 어레이로 몰딩하여 플렉시블한 백라이트 유닛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