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속 이온 샘플 전처리용 미세 유체 칩 및 이를 이용하는 중금속 이온 샘플 전처리 장치와 방법MICRO FLUIDIC CHIP FOR HEAVY METAL ION SAMPLE PRETREATMENT, AND APPARATUS AND METHOD FOR PRETREATING HEAVY METAL ION SAMPLE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중금속 이온 샘플의 분석 기술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중금속 이온 샘플을 전처리하기 위한 미세 유체 칩 및 이를 이용하는 중금속 이온 샘플 전처리 장치와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양이온 교환 수지가 채워지는 포획 체임버와 중금속 이온을 함유하는 액상 샘플을 상기 포획 체임버로 안내하는 유로 채널이 형성되는 몸체부; 상기 유로 채널의 상부를 덮어서 막는 멤브레인부; 및 상기 멤브레인부를 덮는 커버부를 포함하며, 상기 유로 채널에는 액체의 흐름을 막는 차단벽이 마련되며, 상기 커버부에서 상기 멤브레인부와 접하는 면에는 상기 차단벽에 대응하여 위치하는 압력 작용 홈이 마련되는 중금속 이온 샘플 전처리용 미세 유체 칩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