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체의 제조 방법METHOD OF PREPARING COMPOSITE

본 발명은 복합체의 제조 방법 및 이 방법으로부터 제조된 복합체에 관한 것이다. 상기 복합체의 제조 방법에 따르면, 활성탄을 템플릿(template)으로 하여 산화니켈을 성장시킴으로써 활성탄 및 산화니켈을 포함하는 복합체를 용이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이러한 복합체는 우수한 분산성을 나타내며, 특히 기존 활성탄 및 산화니켈 각각의 에너지 밀도보다 더 높은 에너지 밀도를 갖는 에너지 저장 소재를 제공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상기 복합체를 이용하여 고용량의 슈퍼커패시터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