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제공 방법, 상기 방법을 수행하는 시스템 및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METHOD FOR PROVIDING TELEPRESENCE USING AVATARS, AND SYSTEM AND COMPUTER-READABLE RECORDING MEDIUM USING THE SAME

본 발명의 일 태양에 따르면, 아바타를 이용한 텔레프레즌스 시스템에 있어서,현 공간인 제1 공간에 인간 X 가 존재하고 원격지인 제2 공간에 인간 Y 가 존재하며 상기 제1 공간에 상기 인간 Y에 대응되는 아바타 Y'가 존재하고 상기 제2 공간에 상기 인간 X에 대응되는 아바타 X'가 존재하는 초기 상태에서, 상기 인간 Y의 상기 제2 공간 내 위치의 변화가 감지되면, (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의 공간 정보 및 (ii) 상기 제1 공간과 상기 제2 공간에서의 상기 인간 X, 상기 인간 Y, 및 상기 아바타 X’의 위치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제1 공간 내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을 결정하는 대응점 탐색부, 및 상기 아바타 Y'가 위치할 지점에 대한 정보를 참조로 하여, 상기 아바타 Y’의 동작을 생성하는 아바타 동작 생성부를 포함하는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환경 적응적 모션 변형을 통해, 원격지 인간의 행동을 참조로 하고 현 공간의 특성 등을 반영하여 아바타가 자연스러운 모션을 취할 수 있는 효과가 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