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환경에서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 및 방법

SYSTEM AND METHOD FOR PROCESSING DATA IN ENVIRONMENT OF INTERNET OF THINGS

IoT 환경에서의 데이터 처리 시스템 및 방법이 개시된다. 컴퓨터로 구현되는 데이터 처리 시스템의 데이터 처리 방법은, IoT(Internet of Things) 환경에서 사물들로부터 발행되는 로 데이터(raw data)들을 도메인 특정 데이터로 필터링하는 단계, 상기 필터링된 도메인 특정 데이터의 특성별로 디스크립션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디스크립션이 생성된 데이터들에 대해 기 생성된 데이터들과의 특성을 파악하여 데이터들간의 링크 형태의 체인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데이터들에 대해 사용자가 추가하는 주석을 위한 태깅 정보 및 상기 데이터들의 표현을 위해 기 생성된 표현 방식 정보를 관리하는 단계 및 상기 사용자의 요청에 대한 데이터들을 상기 태깅 정보, 상기 디스크립션 및 상기 체인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검색 및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이때, 상기 제공된 데이터들은 상기 표현 방식 정보에 기반하여 표현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