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미터 웨이브 광대역 5G 네트워크를 위한 동적 계획법 기반 모바일 릴레이 선택 방법 및 시스템

METHOD AND SYSTEM FOR SELECTING MOBILE RELAY BASED ON DYNAMIC PROGRAMMING IN MILLIMETER-WAVE BROADBAND 5G NETWORK

밀리미터 웨이브 광대역 5G 네트워크를 위한 동적 계획법 기반 모바일 릴레이 선택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밀리미터 웨이브 네트워크에서 모바일 릴레이 선택 방법은, 상기 밀리미터 웨이브 네트워크 내에 존재하는 사용자 노드들 각각을 채널 상태에 기초하여 정렬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노드들 각각에서 수신된 데이터 레이트(data rate)와 전력 소모량(power consumption)에 기초하여 에너지 효율(Proportional Fairness of Energy: EPF)을 각각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계산된 에너지 효율에 기초하여 상기 사용자 노드들 중에서 릴레이 노드(relay node)를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