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I 정의문 및 부가정보 기반 텍스트에서 개체의 URI를 식별하는 장치, 토픽 분포 추정 방법 및 URI 선택 방법이 개시된다. 여기서, 장치는 모든 URI(Uniform Resource Identifier)에 대한 정의문 및 부가정보로 구성된 URI 문서 집합에 대하여 추정된 토픽 분포로부터 개별 URI 문서의 토픽 분포를 생성하는 토픽 분포 추정부, 그리고 URI 식별 대상인 개체 표면형을 포함한 질의 텍스트가 입력되면, 상기 질의 텍스트로부터 상기 개체 표면형을 추출하고, 상기 질의 텍스트의 토픽 분포를 추정하며, 상기 토픽 분포를 기초로 상기 개체 표면형에 해당하는 URI를 선택하는 URI 선택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