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강 현실 기반의 의상 디자인 장치GARMENT DESIGN APPARATUS BASED ON AUGMENTED REALITY

증강 현실 기반의 의상 디자인 장치는 판상의 반투명한 거울층 및 상기 거울층 배면에서 영상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계층을 포함하는 표시부, 상기 거울 전면에 위치한 사용자에 대한 깊이 영상을 획득하는 깊이 센서부, 상기 거울을 향하는 상기 사용자의 일면 중 적어도 일부의 타겟 영역에 의상의 디자인을 구성하는 적어도 하나의 디자인 요소를 투사하는 프로젝터부 및 상기 깊이 센서부가 획득한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하고, 상기 프로젝터부가 상기 타겟 영역에 상기 디자인 요소를 투사하도록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