쿼시 야기 안테나 및 이를 이용한 넓은 방향의 원형 편파 발생 안테나QUASI YAGI ANTENNA AND BROAD-DIRECTION CIRCULAR POLARIZATION GENERATING ANTENNA BY USING QUASI YAGI ANTENNA

본 발명은 쿼시 야기 안테나 및 이를 이용한 넓은 방향의 원형 편파 발생 안테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저복잡도 쿼시 야기 안테나 및, 이를 이용하여 원형 편파의 방향의 범위를 매우 넓혀서 광범위한 방향에서 원형 편파를 발생시키는 배열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급전 구조의 단순화로 불요 방사 성분을 제거하여 PCB 기판에 수직한 방향으로 방사되는 성분을 최소화 할 수 있었으며, 이것은 통상적인 배열 안테나에서 요구되는 배열 방사 소자 간의 상호 결합도를 최소화하는 특성에 부합되게 하며, 또한 선형 편파를 가지는 쿼시 야기 안테나가 원형으로 배열되어 각각의 배열 소자 안테나에 인가되는 위상 차이는 순차적인 값을 가지고 서로 다르게 인가시킴으로써 원형 편파를 발생시키는 벡터 방향과 위상에 관한 모드들이 복합적으로 발생하여 다양한 방향으로 폭 넓게 원형 편파가 발생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