겹선형쌍을 이용한 개인식별정보 기반의 은닉서명 장치 및방법

APPARATUS AND METHOD FOR GENERATING AND VERIFYINGID-BASED BLIND SIGNATURE BY USING BILINEAR PARINGS

서명자, 사용자 및 신뢰기관을 참여자로 갖는 겹선형쌍을 이용한 개인식별정보 기반의 은닉서명 장치 및 방법에 있어서, 신뢰기관은 시스템 매개변수를 생성하고 마스터키를 선택한다. 또한, 신뢰기관은 서명자의 개인식별정보를 이용하여 서명자의 한 쌍의 공개키와 비밀키를 생성한다. 신뢰기관은 시스템 매개변수와 서명자의 공개키를 포함하는 공개값을 공개하고, 서명자의 비밀키를 안전한 채널을 통해 서명자에게 전송한다. 사용자는 공개값을 수신 및 저장하며 서명자는 공개값과 서명자의 비밀키를 수신 및 저장한다. 서명자는 위탁값을 계산하여 사용자에게 전송하고 사용자는 메시지를 은닉하여 서명자에게 전송한다. 서명자는 은닉 메시지에 서명하여 사용자에게 전송하고 사용자는 서명된 메시지를 복구한다. 마지막으로 사용자는 서명의 정당성을 검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