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종이 패널

Electronic paper panel

본 발명은 전자 종이 패널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기존의 디스플레이를 대체하여 플렉시블(Flexible) 디스플레이로 활용가능한 전자 종이 패널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기판 상부에 형성되는 제1 전극; 상기 제1 전극 상부에 형성되는 제2 전극; 상기 제1 전극과 상기 제2 전극 사이에 유동성을 갖도록 형성되는 유체층; 및 상기 유체층 내부에 복수 개가 배열되며 상기 유체층 측으로 조사되는 광에 의한 표면 플라즈몬 공명(Surface plasmon resonance)에 따라 화소로써 동작하고 상기 제1 전극 또는 상기 제2 전극으로부터 공급되는 전압에 의해 상기 유체층 내부에서 배열이 변화되는 금속 나노 입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금속 전극 사이에 형성된 유동성을 갖는 유체층에 배열된 복수 개의 금속 나노 입자와 유체층 측으로 조사되는 빛과의 표면 플라즈몬 공명 특성을 조절하여 원하는 형태를 디스플레이 가능하므로 색 구현과 응답 속도가 우수한 효과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