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전지를 구비한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장치 및 그 제조 방법TRANSPARENT ORGANIC LIGHT EMITTING DIODE DISPLAY APPARATUS WITH SOLAR CELL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REOF

태양전지를 구비한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장치 및 그 제조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장치는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디스플레이 및 구동 회로를 포함하는 디스플레이부; 상기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직하단에 형성되어, 빛을 전기로 변환시켜 기기의 전력을 보조하는 태양전지; 및 상기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와 상기 태양전지 사이에 형성되어 절연 기능을 수행하고, 상기 태양전지 상부에 도달하는 빛의 투과도를 조절하는 투명 중간층을 포함할 수 있으며, 상기 투명 중간층은 다층 구조로 형성되거나 상기 빛의 투과도를 전기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투과도 조절 소자를 포함할 수 있다. 투명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투명 중간층, 태양전지,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