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NP(N2-(m-Trifluorobenzyl), N6-(p-nitrobenzyl)purine)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식욕억제용 약학적 조성물

Composition for appetite control containing N2-(m-Trifluorobenzyl), N6-(p-nitrobenzyl)purine or pharmaceutically acceptable salts thereof as an active ingredient

본 발명은 TNP(N2-(m-Trifluorobenzyl), N6-(p-nitrobenzyl)purine)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식욕억제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 구체적으로 마우스의 중추신경계에 TNP를 처리한 결과, 마우스의 먹이섭취가 감소하고 체중증가가 억제되는 것을 확인함으로써, 상기 TNP 또는 이의 약학적으로 허용가능한 염을 식욕억제용 약학적 조성물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유효성분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