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접촉 내구 진단 장치 및 방법CONTACTLESS DURABILITY DIAGNOSIS APPARATUS AND METHOD

비접촉 내구 진단 장치 및 방법이 개시된다. 비접촉 내구 진단 장치는, 대상물에 제1 가진 초음파를 비접촉 인가하여 대상물로부터 제1 주파수 신호를 발생시키는 제1 신호 생성기와, 대상물에 제1 가진 초음파와 상이한 제2 가진 초음파를 비접촉 인가하여 대상물로부터 제2 주파수 신호를 발생시키는 제2 신호 생성기와, 제1 가진 초음파와 제2 가진 초음파를 대상물에 순차적으로 인가하는 제1 단계와 제1 가진 초음파와 상기 제2 가진 초음파를 동시에 인가하는 대상물로부터 합성 주파수 신호가 발생되도록 하는 제2 단계를 순차적으로 수행하도록 제1 신호 생성기 또는 제2 신호 생성기를 제어하는 제1 제어부와, 제1 제어부의 제1 단계에 의해 대상물로부터 발생된 제1 주파수 신호 및 제2 주파수 신호와 합성 주파수 신호를 각각 저장하는 저장부와, 합성 주파수 신호에서 제1 주파수 신호 및 제2 주파수 신호의 중첩되는 부분을 제거하여 도출 주파수를 확인하고기 도출 주파수가 설정 범위를 초과하면 대상물이 손상된 것으로 확인하는 제2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