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의 단열방벽 접합구조물

STRUCTURE FOR CONNECTING INSULATION PROTECTIVE WALL LIQUEFIED NATURAL GAS TANK SHIP

본 발명은 단열층을 구성하는 단위단열방벽들의 계면을 접합하기 위한 액화천연가스 운반선의 단열방벽 접합구조물을 개시한다. 본 발명은 복수의 단위단열블록들의 계면을 덮도록 복수의 단위단열블록들 중 인접하는 두 개의 단위단열블록들의 표면에 제1 접착제층에 의하여 접합되어 있고 스테인리스스틸 시트로 이루어지는 제1 스트립과, 두 개의 단위단열블록들의 표면과 제1 스트립의 가장자리를 덮도록 두 단위단열블록들의 표면과 제1 스트립의 가장자리에 제2 접착제층에 의하여 접합되어 있으며 그 강성이 제1 스트립의 강성보다 낮은 섬유보강 시트로 이루어지는 제2 스트립으로 구성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제1 스트립과 제2 스트립의 이중겹치기의 접합에 의하여 접합부에 작용되는 필응력과 응력집중을 분산시켜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LNG의 누설을 차단하는 밀폐 기능을 향상시키고, 접착제층의 파손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