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체 고분자와 난용성 물질의 접합체 및 그의 제조방법

Complex of biopolymers and insoluble biomolecules,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친수성 고분자 물질간의 수소결합을 방해하여 다양한 유기용매 상에 상기 친수성 고분자 물질을 가용화시키고, 상기 가용화된 친수성 고분자 물질을 다양한 난용성 물질과 접합시켜 생체 고분자와 난용성 물질의 접합체를 제조하는 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생체 고분자와 난용성 물질의 접합체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의한 생체 고분자와 난용성 물질의 접합체는 수용액 내에서 자기조합되어 나노크기의 마이셀(micelles)을 형성하기 때문에, 상기 마이셀이 세포 특이적 치료제로 이용될 수 있다. 생체 고분자, 폴리(에틸렌글리콜), 유기용매, 난용성 물질, 마이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