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착용형 컬러 깊이 카메라를 활용한 손 위치 추정 장치 및 방법, 이를 이용한 맨 손 상호작용 시스템

Hand localization system and the method using head worn RGB-D camera, user interaction system

본 발명은 사용자가 착용형 증강 현실 (wearable AR) 환경에서 맨 손 (Bare Hand)으로 가상 3D 객체를 조작할 수 기술에 관한 것으로, 특히 공간(환경)에 설치된 별도의 손, 카메라 추적 장치 없이도, RGB-D 카메라의 거리 입력 데이터를 이용하여, 공간에서 착용형 디스플레이착용형 디스플레이리 카메라 쌍의 3차원 위치와 사용자의 손의 3차원 위치를 알아내고 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맨 손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기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