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용 하이브리드 타이로드HYBRID TIE ROD FOR BATTERIES

본 발명은 스택과 엔드플레이트를 체결하기 위한 전지용 하이브리드 타이로드를 개시한다. 본 발명은 적층되어 있는 복수의 단위전지의 양쪽에 배치되어 있는 두 개의 엔드플레이트에 관통되어 있는 복합재료 생크와, 복합재료 생크의 양단부에 결합되어 있고 엔드플레이트에 체결력을 부여할 수 있도록 너트가 체결되는 나사가 외면에 형성되어 있는 금속 볼트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탄성 변형할 수 있는 복합재료 생크의 양단부에 금속 볼트가 결합되는 구조에 의하여 스택의 열 변형과 제작 오차를 보상하여 신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복합재료와 금속의 조합에 의하여 산성 환경에서 안정적이면서도 구조가 간단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