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플로우 모니터링을 통한 개인 맞춤형 스마트 에너지 절약 시스템PERSONALIZED SMART ENERGY SAVING SYSTEM USING NETWORK FLOW MONITORING

네트워크 플로우 모니터링을 통한 개인 맞춤형 스마트 에너지 절약 시스템이 개시된다. 복수의 스마트 기기가 연결된 네트워크 상에 상기 스마트 기기의 에너지 관리를 위해 설치된 모니터링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모니터링 서버는, 상기 스마트 기기 각각에 대하여 상기 네트워크를 통한 패킷 교환량을 나타내는 네트워크 패킷 플로우(network packet flow)를 모니터링 하여 상기 스마트 기기의 유휴 상태를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인 맞춤형 스마트 에너지 절약 시스템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