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이득 증강 기법을 이용한 고주파 증폭기 설계방법 및 고주파 증폭기Design method for high frequency amplifier using power gain-boosting technique

본 발명은 전력이득 증강 기법을 이용한 고주파 증폭기 설계방법 및 그 방법을 사용한 고주파 증폭기에 관한 것으로서, 증폭 트랜지스터의 최대일방이득(maximum unilateral gain: U)을 구하고, 최종 등가 Y 파라미터의 Y21/Y12가 를 만족하는 무손실 가역 네트워크를 설계하여, 상기 증폭 트랜지스터를 상기 무손실 가역 네트워크에 내장(embedding)하여, 최대가용이득을 Mason의 최대일방이득보다 최대 6dB까지 전력이득을 증강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