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별 온오프 제어되는 교차형 세그멘트 급전장치CROSS-TYPE SEGMENT POWER SUPPLY

본 발명은 모듈별 온오프 제어되는 교차형 세그멘트 급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차량, 수중 이동체 또는 로봇 등의 다양한 이동체에 대한 비접촉 방식의 급전선로를 모듈화하고, 모듈간의 급전선 연결을 스위칭함으로써 각 급전모듈의 급전상태를 온오프 제어하는 교차형 세그멘트 급전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급전선과 별도로 각 급전모듈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공통선을 설치할 필요없이 각 급전모듈에 흐르는 전류의 방향을 조절하는 스위치를 제어하여 하나 또는 다수의 급전모듈을 선택적으로 온오프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공통선 설치에 따른 비용을 줄이면서도 이동체가 운행하지 않는 선로에서의 EMF 문제를 개선할 수 있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