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팅막

COATING LAYER

본 발명은 소수성, 소유성, 발수성 및 발유성을 갖는 코팅막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코팅막은 기판과 상기 기판의 표면에서 바깥쪽으로 돌출된 돌출부를 포함하되, 상기 돌출부는 상기 기판의 표면과 수직한 방향으로의 단면이 역사다리꼴이고, 상기 돌출부는 상기 기판의 표면에 복수로 배열되되, 서로 인접하는 두 돌출부들은 서로 이격되도록 배열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