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체 조종 방법 및 장치MEHTOD AND APPARATUS FOR CONTROL OF A LIVING THING

생물체에 마련된 위치파악수단으로부터 상기 생물체의 위치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전송된 위치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생물체가 원하는 이동경로를 따라가고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와, 판단 결과를 바탕으로 상기 생물체가 원하는 이동경로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조종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와, 생성된 조종정보를 상기 생물체의 눈 주변에 마련되어 시각을 통해 진행할 방향을 제시하는 조종수단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생물체 조종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