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칩의 삼차원 적층 방법

METHOD FOR THREE DIMENSIONAL STACKING OF SEMICONDUCTOR CHIP

본 발명은, TSV(Through Silicon Via)를 이용한 칩 적층 방법에 있어서,TSV 및 범프가 형성된 제1 웨이퍼의 상단에 에폭시 수지의 폴리머 접합물질을 도포시키는 단계, 상기 제1 웨이퍼를 칩 단위로 절단하는 단계, 및 상기 칩을 전극이 구비된 제2 웨이퍼 상단에 일방향으로 반복 적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반도체칩의 삼차원 적층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