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휴대형 단말기 사용자를 위한 관심 영역의 추출방법METHOD EXTRACTION OF A INTEREST REGION FOR MULTIMEDIA MOBILE USERS

본 발명은 멀티미디어 휴대형 단말기 사용자를 위한 관심 영역의 추출 방법에 관한 것으로, 단말기에 화면단위로 입력되는 입력영상에서 탐색 영역을 설정하여 주변 환경의 밝기 차이에 의해 관심 영역의 경계 좌표 후보군을 추출하며, 이러한 경계 좌표 후보군 중에서 일정 프레임 동안의 학습을 통해 관심 영역의 경계 좌표를 결정하고, 결정된 좌표의 관심 영역을 확대하여 디스플레이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화면상에서 가장 관심을 갖게 되는 영역 또는 사용자들이 다른 영역에 비해 더욱 주의를 기울이는 영역을 자동으로 추출한다. 이후 사용자가 원할 때마다 관심 영역을 확대하여 사용자들에게 보다 나은 시청 경험과 이해를 제공해주는 효율적인 영상의 시청이 가능해진다.관심 영역, 경계 좌표, 프레임, 스코어 영역, 추출, 확대, SPD, DSP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