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의 상호작용 검출 방법

Method for Detecting Molecular Interaction

본 발명은 생리 활성 물질을 비롯한 다양한 물질의 상호작용을 동적으로 탐색하고 표적 물질을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나노 고단위 복합체가 형성 가능한 물질, 베이트 및 플레이를 반응시켜 인비트로 또는 생체 내에 있어서 베이트와 플레이와의 상호작용에 의해 나노 고단위 복합체가 형성되는지의 여부를 분석하거나 나노 고단위 복합체가 형성 가능한 물질, 베이트 및 나노 고단위 복합체 형성이 유도 가능한 매개(조절) 물질을 반응시켜 인비트로 또는 생체 내에 있어서 매개(조절) 물질에 의해 나노 고단위 복합체의 형성을 유도한 후, 상기 베이트와 상호작용하는 플레이가 상기 나노 고단위 복합체상에 베이트와 함께 국재하는지의 여부를 분석하고, 베이트와 플레이와의 상호작용을 동적인 형태에서 탐색하는 방법 및 상기 상호작용을 저해 또는 촉진하는 표적 물질을 용이하게 검출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